CHRISUPY

(샌프란시스코 여행)디즈니 덕후 모여라! 월트디즈니패밀리 뮤지엄 |혼자 여행 본문

미국 정보/여행

(샌프란시스코 여행)디즈니 덕후 모여라! 월트디즈니패밀리 뮤지엄 |혼자 여행

쿠리수피 2019. 5. 24. 03:17

 

 


 

 

 

 

미국에서 몇 곳을 여행해봤는데요.

뉴욕, 샌디에고, 샌프란시스코, 라스베가스 등등

 

그렇게 많이 가보진 않았지만 그 중에서 진짜 한번쯤은 살아봤으면

좋겠다라고 생각한 곳이 바로 샌프란시스코에요! 

 

 

 

그래서 사실 샌프란시스코만 한 4번정도 가봤어요 ㅎㅎ

같은 곳을 들려도 여행갈 때 마다 항상 다른 느낌이에요. 

 

 

 

오늘은! 같이 여행한 친구들이 가고 싶은 곳이 제 각각이여서 

1일 자유 여행시간을 가졌는데요. 

 

그때 다녀온 디즈니 박물관에 대해 포스팅 하려구요.

 

 

 

입구는 이렇게 넓게 들판이 펼쳐져있어요.

들판 소파에서 책도 읽고 친구랑 수다도 떠는 사람들이 있더라구요.

 

 

'THE WALT DISNEY FAMILY MUSEUM' 사실 이게 정식 이름이에요.

 

페밀리 뮤지엄은 뭘까요?

 

사실 여기 박물관은 월트디즈니가 고인이 된 후 가족들이 그를 기리기 위해 만든

뮤지엄이래요. 사람들이 '그를' 모르고 '그의' 애니메이션만 찾는게 맘 아팠데요.

 

그래서 애니메이션 위주가 아닌 월트디즈니의 생(?)에 더 근접한 뮤지엄이에요.

 

 

자 서론은 그만하고 안으로 들어가볼게요!

 

 

 

 

 

 

저는 이런 클래식한 그림들 너무 예쁘네요~

 

 

 

 

디즈니의 특징이 아주 풍부한 표정, 디테일 아니겠어요?

멈춰져있는 2D 그림들이지만 금방 그림에서 튀어 나올 것 같이 역동적이에요.

 

 

 

 

 

애니메이션도 많지만 사실

곳곳에 그의 트로피들, 경력들의 비중도 높답니다.

 

 

 

디즈니 랜드 축소판도 있어요.

핑크핑크하게 완전 예쁘지 않나요~

 

 

 

 

 

 

또 월트디즈니의 죽음을 기리는 캐릭터들이 고개숙여 슬퍼하고 있는 그림들이 전시되어 있었어요.

죽음은 슬프지만 많은 친구(?)들이 함께 슬퍼하고 있어서 든든할거 같기도 했어요.

 

이 전시를 보면서 저도 저절로 고인의 명복을 빌게 되었거든요.

 

 

 

 

특별 전시관


 

제가 갔을 때는 잠자는 숲속의 공주 특별전시를 따로 있어서

간김에 그것도 보고왔답니다!

 

 

 

컨셉아트들이 벽에 한가득 채워져있었어요.

컨셉아트를 보는걸 좋아하는데요.

숨은 비하인드 씬을 보는 느낌이랄까요?

 

 

또 제가 디자인을 전공해서 그런지 모르겠지만

얼마 만큼 머리를 굴려가며 고민했을까 생각이 들기도 하구요.

 

 

너무 아기자기하고 보는 재미가 있는 전시였습니다!

 

 

 

 

 

 

뮤지엄 정보


가격정보

 

사실 가격은 좀 비싼편인거 같아요.

월트디즈니 전시관만 어른기준 $25/ 특별전시관과 함께 어른기준 $35 거든요.

저는 여행온 김에 다보자! 라는 심정으로 봤기 때문에ㅎㅎ 신중히 정하셔요~

 

 

위치정보

 

뮤지엄은 골든게이트 국립 휴양지 쪽에 위치해있어요.

골든게이트 국립 휴양지란 세계에서 가장 큰 도시공원이에요.

 

한 해에만 평균 1300만 명이 찾아 미국 국립공원 중 방문객이 가장 많은 곳에 속한다고 하니 어마어마 하죠?

 

주변에 많은 관광명소가 있어서 접근성도 좋은 편이에요!

 

- 104 Montgomery St San Francisco, CA 94129

 

 

전시정보

 

제가 갔을 땐 잠사는숲속의 공주 특별전시였는데

-1/6/2020 까지는 MICKEY MOUSE: FROM WALT TO THE WORLD 전시가 있다고 하니! 알고가세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