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RISUPY

(샌프란시스코) 알카트라즈의 탈옥 죄수들 - 미스테리정보 본문

미국 정보/알쓸정보|사건사고

(샌프란시스코) 알카트라즈의 탈옥 죄수들 - 미스테리정보

쿠리수피 2019. 5. 24. 06:23

 

 

 

알고가면 재밌는 이야기

-알카트라즈의 탈옥수들-


 

 

 

 

 

알카트라즈는 탈옥이 아주 어려워 죄수들에겐 악명 높은 감옥이다.

 

 

미국 사람들에겐 항상 탈옥이 불가능한 감옥으로 널리 알려져 있는데

실제로 수년간 죄수들이 탈옥을 시도했지만 번번히 실패, 또는 죽음을 맞았기 때문이다.

 

 

대륙이 눈에 보이게 가까이 위치해 나갈 수 있다는 희망이 생기지만

실제론 유속이 빠른 바다에 위에 위치해 있고 또 이쪽 부근에는 상어가 많아

상어의 밥이 될 수도 있다고.. 일종의 희망고문인셈이다.

 

 

하지만 이 중에서도 행운의 3명이 있었다.

바로 Clarence Anglin, John Anglin, Frank Morris 

 

 이들은 알카트라즈에서 탈옥인거 같다(?) 라는 전무후무한 타이틀을 가지고있다.

 

 

 

사실 탈옥 이후에 감쪽같이 사라졌기 때문에 이들의 생존여부는 아무도 알지 못한다.

 

사람들은 물에 빠져죽었다고 생각하기도 하고 또 상어 밥이 되었을 거라고 추측했다.

FBI 에서도 모두 바다에 빠져죽었다고 선언했으므로 사실 탈옥한게 아닐지도 모른다.

 

 

 

 

 

하지만 어느날 의문의 편지가 한통 도착하게 되는데, 

편지에서 본인을 알카트라즈에서 탈옥한 죄수 중 한명이라 자신을 소개한다.

 

 

 

'내 이름은 John Anglin이다.

나는 나의 형제들과(같이 탈옥한 죄수들) 함께 1962년 알카트라즈에서 탈출했다..........(중략)

나는 현재 83세이고 암에 걸렸다.....(중략)

 

맞다. 내가 그날 밤 아주 어렵게,간신히 탈출에 성공했다.'

(의역)

 

 

 

 

 

그리고 현재까지 FBI는 그 편지가 위조인지 실제가 맞는지 알아내지 못했다고 한다.

 

 

 

 

 

 


 

알카트라즈 투어 예약정보

 

알카트라즈 섬 투어는 그 명성(?)답게 관광도 아주 힘들어요.

저도 갈때 마다 못하고 배타고 멀리서 보는 투어만 했었지요.

 

안에 들어갈려면 꼭! 예약을 해야 간신히 볼 수 있어요.

 

낮 투어, 밤 투어 따로있으니 잘보고 예약해보세요!

 

아래 링크 

 

https://www.alcatrazislandtickets.com/?gclid=CjwKCAjwiZnnBRBQEiwAcWKfYsUIv2ho2H6DUpKgmSF_1Kos-2xkn0ezFNn1Nng9jQL-k9M_459_IRoC3yMQAvD_BwE

 

배에서 보는 것도 나름 가까워서 좋았답니다!

들어가보고 싶었지만 ㅜ


 

 

 

 

 

 

 

Comments